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 항진증 무서운 병이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3:26

    저는 갑상선 항진증을 몇 년째 앓고 있는 사람입니다.요즘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약으로, 어느 정도 정상 범위에 들어가는데... 솔직히 병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르니까 잘 몇년째라고 썼습니다.~갑상선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므로 다른 기관에도 문제가 생기는것 같아 정말 무서운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


    갑상선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생기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자가면역질환으로 갑상선이 자극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여러가지 증상이 있는데 1개.생리 불순 2. 심계 항진(심장 박동 수가 빨라짐)3. 체중이 빠진 4. 더위를 생각한 5. 피로를 쉽게 느끼는 6. 안구가 돌출되는 6가지만 썼지요 이들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며 자신의 타자로서의 추가적으로 다리가 무거워진다 생각이 있습니다.그래서 걷기가 힘들다고 느낀 적도 있어요.다른 분의 경우는 안 하고 비가 내리고 걸을 수가 없어서 하나하나 9를 부르고 응급실 갔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마비의 정도는 항진증의 정도에 따라서도 개인마다 다릅니다.저는 발을 좀 움직이기가 힘들다고 할 정도였어요.나 같은 경우는 3번 증상 외에 다른 증상이 된 심장 박동 수는 거짓 없이...95이상 한 00을 넘어섰습니다...가만히 있어도 심장은 달리기를 하고 스포츠를 하겠다고 말할까 길을 가다가 갑자기 심장이 당신 기대하고 걷지 않았을 때도 있습니다....나의 친구 중에는 심부전으로 응급실로 옮겨진 분도 계십니다.TT 심한 경우는 갑상선 약을 복용하고 있던 분이었습니다.또 뼈가 약해지기 시작해서 골밀도 검사도 했습니다.정상인보다 골밀도가 낮다고 자랑해 왔어요.골감소증이라고 자신있게 해서 비타민 D를 먹는 중. 구토+심한 두통도 같이 있는 옷숨니다.(소화제를 먹어도 잠도 못 자고 전복할 정도)그래서 초반에는 갑상샘(갑상선)글 솜씨인지 모르고 혹시 암 1지도 모르니까.내과,위내시경,신경과,두부ct도찍고,갑자기생리불순때문에산부인과,초sound파도보고했지만각각문재없음sound에자신감을가지고와서.도대체 뭐가 원인 1이나 했거든요 그런데 한쪽 눈이 튀어나오는 증세로 갑상선 병원에 가면 항진증으로 진단 받았습니다.( ́;ω;`)


    그리고 항진증의 약을 먹기 시작한 것이 이야기의 1개월에서 더위고(12월 1월에도 더위를 느끼고 오린 이수 커피를 마시는 정도였지만 1월 약 복용하고 2월부터는 아이 스 커피를 마실 수 없을 정도로) 다닐 수 있었다 다리가 정상으로 돌아가고 심박 수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월경 불순의 때문에 호르몬 영양제를 따로 복용했는데, 안 먹어도 생리가 있고 증세가 호전됩니다.갑상선 약에는 메티마졸과 안티로이드가 있는데 대부분의 메티마졸을 처방하고 있는 것 같고, 다시 의욕이 있는 분에게는 안티로이드를 처방합니다.나도 거처 리엥메티마죠루 먹었지만 올해 1월부터는 안티 로이드 복용했어요 나머지 증상은 호전되고, 눈빛은 한번 나오면 호전되지 않으니 다르게 대학 병원의 진료를 받았습니다.제 경우는 다행히 눈 돌출증으로 합병증인 시복 시나 시력 저하가 생기지 않고 1단...수술 날짜만 정하고 다시 진료는 받지 않았습니다.그래도 1단이 돌출되면 안구 건조증이 생기므로 안약을 넣고 연고를 발랐습니다(눈 돌출, 이 신부도 안에 개인에 의한 합병증이 있는 분도 계셔서 복시, 시력 저하)수술 날짜는 2020년 3월입니다.하하^ 별도로 눈 진료는 받지 않지만 돌출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제가 먹는 영양제는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kygod2612&logNo=221324813560


    갑상선 관련 카페에서 회원분들이 티베이직을 드시거든요. 티베이직을 드셔도 되고. 티베이직에 들어있는 성분의 영양제를 드셔도 됩니다.갑상선 항진증으로 눈의 문제가 발생하여...추가적으로...갑상선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생겼는지..자궁근종과 유방에 혹이 생겼습니다.개인차에 따라 다르지만 여성분 중 갑상선에 문제가 있으면 자궁과 유방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호르몬 불균형으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과잉 증상으로 자궁 근종과 유선종이 생긴 것 같습니다.저는 6개월마다 한번씩 초소 리파로 검사를 합니다. 갑상선, 자궁, 유방 함께입니다.피 검사는 2달에 1번 합니다.그래서 우리 남편이 갑상선 항진증이 무서운 병 같다고 한마디 했어요...


    >


    자궁근종에 대한 커더러식 인터넷 정보가 많은 것 같아서 전문적인 책을 구입했어요. 병원에 갔었는데 서울이라서 그런가요?환자와 산모가 많아서 진료 때마다 짧아서 궁금한 것을 다 물어보지 못했어요.이 책은 자궁 근종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기 때문에 근종에 대해 자세히 자신을 가져 오길 잘했습니다.나중에 또 자궁 검사 받으러 가는데 근종이 어떤 정도의 사이즈 1부터....걱정도 됩니다를 정리하면 갑상선 항진증으로 여러가지 증상이 자기 다른 사람 신고(안구 돌출로 복식시 시력 저하가 생길 수 있다, 골다공증으로 인한 합병증 등)마비가 올 수가 있고 여성이라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자궁 근종, 유방 섬유 선종, 섬유 낭종, 혹은 유방 암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면역력 저하로 특행 부위에 사마귀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저는 오른발 엄지발가락에 사마귀가 자주 재발했어요.만약에 저랑 비슷한 증상인 분이 보면... 영양제 많이 드시고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마세요.+)8월 검진에 다녀왔습니다. 결과는 이하의 내용을 적으로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kygod26하나 2&logNo=22개 344805하나하나 0


    #갑상선항진증 #그레이브스병 #갑상선기능항진증 #안구돌출 #자궁근종


    댓글

Designed by Tistory.